본문 바로가기
Digital illustration tips

함께 그려요 #1-시월 아트 저널 커버 일러스트레이션

by 아리수 크리스틴 2023. 10. 1.
반응형

벌써 10월이 이네요. 이제 10월 아트 저널에 그려볼 일러스트레이션을 생각해 볼 때입니다.

 

저널을 단순히 글을 쓰는 것으로 생각하셨나요? 그림을 그리는 저는 스케치북이 제 저널입니다. 매월 무엇을 그려볼까 생각하며 한 달 동안의 콘텐츠를 생각하죠. 많은 디자이너들이나 아티스트들이 저와 같은 일상을 보내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트저널 커버페이지에 넣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이야기 해 보려 합니다

Draw with me #1 -girl in the book cafe
Draw with me #1 -October art journal cover illustration

10월에 어울리는 일러스트레이션 아이디어.

가장 편안한 스웨터를 입고 시즌의 모든 추억과 축제를 담은 호박으로 가득 찬 아트 저널 표지를 만드는 것보다 가을의 매력을 다시 불러일으키는 것은 없습니다.

 

핼러윈이든 추석, 추수감사절이든 그 사이의 어떤 날이든 10월은 그림 그리기 좋은 재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저의 경우 오래전부터 표지 또는 표스터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매월 아트 저널과 플래너 월간표지롤  테마와 미학을 선택해 왔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소장으로 해왔으나,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여 여러분들께 소개하면서 가끔 일러스트레이션 그리는 법으를 유튜브로 올리려고 합니다.  

 

 


10월 아트 저널 표지 아이디어


상상력에 따라 아름다운 표지가 너무 많아 끝이 없는 게시물을 만드는 것은 쉽습니다. 인스타에 올리셔도 되고 좀 더 작업을 해서 디지털 상품으로 판매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행복한 추억과 미소를 선사하는 영감에 집중해 보십시오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10월 저널 표지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와 제가 그린 10월의 미술저널 표지도 보여드리겠습니다.



10월 아트저널 표지 일러스트 아이디어


10월은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다양한 테마와 영감을 제공합니다. 10월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한 10가지 테마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핼러윈의 즐거움: 잭 오 랜턴, 유령, 마녀, 박쥐가 등장하는 으스스한 장면을 그려보세요. 스타일에 따라 기발하거나 으스스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가을 수확: 호박, 사과, 옥수수 등 가을 작물을 활용해 풍성한 일러스트를 만들어 보세요. 바구니나 농산물 직거래 장터로 소박한 느낌을 더해보세요.
3. 단풍: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의 다양한 색조로 나무나 숲을 세밀하게 표현하여 변화하는 나뭇잎의 아름다움을 포착합니다.
4. 아늑한 독서 공간: 편안한 의자, 따뜻한 담요, 책 더미로 아늑한 공간을 표현해 보세요. 이 테마는 가을에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5. 추석 장면: 다채로운 한국 한복, 음식, 보름달로 한국 명절 추석(한국의 추석)을 축하하세요.
6. 매콤함과 따뜻함: 김이 모락모락 나는 뜨거운 사과 사이다 한 잔, 호박 양념 라테 또는 푸짐한 수프 한 그릇을 묘사합니다. 가을 음료와 식사의 따뜻함과 편안함을 전해 보세요.
7. 달밤: 보름달, 실루엣이 있는 나무, 그리고 그림자 속에 숨어 있는 신비한 인물이나 생물을 사용하여 달빛 아래 신비로운 장면을 만듭니다.
8. 야외 모험: 하이킹, 캠핑, 옥수수 미로 탐험과 같은 야외 모험을 설명합니다. 텐트, 배낭, 캠프파이어와 같은 요소를 포함합니다.
9. 코스튬 파티 :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핼러윈 의상을 입고 춤을 추며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과 함께 생동감 넘치는 코스튬 파티 장면을 그려보세요.
10. 가을 야생 동물: 도토리를 모으는 다람쥐, 이동하는 거위, 숲이 우거진 숲 속의 사슴 등 가을에 활동하는 동물을 전시합니다.

 

10월 일러스트레이션을 독특하고 매력적으로 만들려면 이러한 테마에 스타일과 창의성을 불어넣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각 테마는 저널 페이지나 독립형 아트워크의 아름다운 초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10월 아트 저널 터버 일러스트레이션

 


 
가을 분위기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10월 표지를 만드는 것은 계절의 본질을 포착하는 즐거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표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입니다.


필요한 자료:

해당 월의 표지에 빈 페이지가 있는 스케치북 또는 저널
연필과 지우개
색연필, 수채화 물감, 마커
브러시(수채화를 사용하는 경우)
검은색 가는 펜 또는 다양한 선 두께의 펜
디지털 아트 저널이 있다면 테이블과 스타일러스를 준비하세요. 저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합니다.


스케치북이나 저널을 사용하여 표지 그림 만들기 단계별 가이드:

 


1. 레이아웃 선택: 표지의 레이아웃을 결정합니다. 페이지 가장자리 주위에 중앙 그림이나 테두리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구성 스케치: 연필을 사용하여 가을 테마 일러스트레이션의 주요 요소를 가볍게 스케치합니다. 호박, 낙엽, 도토리,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하는 아늑한 풍경 등 전형적인 가을 요소를 포함시켜 보세요.
3. 펜으로 윤곽 그리기: 스케치가 만족스러우면 검은색 가는 펜을 사용하여 주요 요소의 윤곽을 그립니다. 이렇게 하면 일러스트레이션이 돋보이고 더욱 정의된 모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그림 색칠하기: 색연필, 수채화 물감 또는 마커를 사용하여 그림 색칠을 시작합니다. 가을 분위기를 연출하려면 오렌지, 빨간색, 노란색, 갈색과 같은 따뜻하고 흙빛 톤을 사용하세요. 음영과 하이라이트를 추가하여 그림에 깊이와 입체감을 만들어보세요.
5. 가을 단풍: 작품에 나뭇잎을 포함시켰다면 나뭇잎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세요. 다양한 따뜻한 색상을 사용하고 잎맥과 같은 디테일을 추가해 보세요. 예를 들어 나무에서 나뭇잎이 떨어지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6. 호박 세부사항: 호박을 포함했다면 작은 선과 음영을 그려서 표면에 질감을 추가하세요. 또한 그 아래의 땅에 부드러운 그림자를 추가하여 사실적인 모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7. 배경 요소: 일러스트레이션에 배경을 추가해 보세요. 푹신한 구름이 떠 있는 맑고 푸른 하늘일 수도 있고, 창밖으로 가을 풍경이 보이는 아늑한 실내 장면일 수도 있습니다. 배경 요소를 그림에 부드럽게 혼합하세요.
8. 최종 마무리: 그림을 색칠한 후 검토하고 필요한 부분을 조정합니다. 작은 동물, 새 또는 가을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기타 요소와 같은 디테일을 추가하세요.
9. 제목 및 날짜: 일러스트레이션을 보완하는 우아하거나 장식적인 글꼴로 표지 상단에 "10월"을 적습니다. 저널링 중인 특정 10월을 표시하려면 현재 연도 또는 날짜를 추가하세요.
10. 예술 작품 보호: 표지가 완성되고 건조되면(수채화 물감을 사용하는 경우) 작품을 보호하고 번짐을 방지하기 위해 투명한 고정 스프레이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