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illustration tips

디지털 스티커를 판매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트렌드

by 아리수 크리스틴 2023. 5. 9.
반응형

상큼한 과일 클립 아트
상큼한 과일 클립 아트

디지털 스티커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하나입니다. 요즘 한국에서도 많은 플랫폼에서 디잔인 제작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이러한 사이트들이 많고, 특히 POD 사이트들 중에는 유료로 가입을 전화하는 사이트들이 많아지고 있죠? 그러나 한국에서는 아직 무료로 디자인 shop을 오픈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저는 그래픽 디자인너로 제가 여러분들께 제공할 수 있는 디자인 팁이나 트렌드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샾을 오픈하고 마케팅을 하는 것에는 많은 마케팅 그루들이 있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글에서는 무엇을 디자인하고, 어떤 디지털 스티커가 인기가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이전에는 주로 리얼 스티커가 판매되었지만, 최근에는 디지털 스티커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디지털 스티커는 인터넷을 통해 판매되며, 디지털 화면에서 사용할 있습니다. 디지털 스티커의 장점은 여러 가지입니다. 우선, 인터넷에서 바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있기 때문에, 물리적인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디자인과 색상을 선택할 있으며,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맞게 크기를 조정할 있습니다. 디지털 스티커는 캘린더, 메신저, 이메일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사용될 있습니다.

 

디지털 스티커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어떤 아이디어와 트렌드가 필요할까요? 먼저, 캐릭터 스티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귀여운 동물, 캐릭터 등을 사용한 스티커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글귀가 적힌 스티커도 인기가 있습니다. 인용구, 긍정적인 문구 등이 적힌 스티커는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제품입니다. 다양한 느낌표, 이모티콘, 그림 등이 있는 스티커도 인기가 있습니다.

 

스티커 아이디어 스케치와 브레인스토밍

디지털 스티커를 만들기 전에 무엇을 만들 것인지에 대해 브레인스토밍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일반적으로 아이디어를 얻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레인스토밍과 스티커 아이디어

  • 인기 있는 스티커 테마 연구
  • 다른 디지털 스티커 제작자로부터 영감 찾기
  • 틈새 또는 브랜드에 맞게 스티커 사용자 정의

저의 영문 사이트를 구독하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저는 디지털 스티커와 클립아트는 프로크리에이트 앱에서 제작됩니다. 디지털 스티커를 만들 있는 많은 도구와 앱이 있지만 저는 손으로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영감이 떠오를 때마다 스케치북이나 일러스트레이션 일기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그립니다.

그리고 디지털 스티커 제품을 만들 때는 스케치북이나 일러스트 일기를 뒤적여 테마를 잡습니다. 여러분들이 아시다시피, ARISU CREATOR CLUB MONTHLY MAGAZINE 이렇게 스티커와 클립아트를 제작했습니다.

 

디지털 플래너 생성 디자인 팁과 리소스를 공유할 있는 독점적인 Arisu Creator Club 있습니다. 방문하여 디자인 팁과 디자인 도구에 대한 지식을 자세히 알아볼 있습니다. 또한 멤버십에 가입하여 전용 리소스 보관소를 얻을 있습니다.

Arisu Creator Club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방문하세요.

 

원본 스티커 또는 클립 아트를 만드는 권장되는

Procreate 디지털 아트 제작을 위한 강력한 앱이며 디지털 스티커 클립 아트 제작에 적합합니다.

 

프로세스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새 캔버스 열기: Procreate에서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 버튼을 탭 하여 새 캔버스를 만듭니다. 작업할 캔버스 크기와 해상도를 선택합니다.
  2. 디자인 만들기: Procreate의 도구와 브러시를 사용하여 스티커 또는 클립 아트 디자인을 만듭니다. 자유롭게 그리거나 모양과 텍스트를 사용하여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색상 추가: 디자인을 만든 후 색상 선택 도구를 선택하고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여 색상을 추가합니다. 브러시 도구를 사용하여 색상으로 영역을 채웁니다.
  4. 투명한 배경 만들기: 스티커나 클립 아트의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려면 새 레이어를 만들어 디자인 레이어 아래에 배치합니다. 이 레이어를 흰색과 같은 단색으로 채운 다음 지우개 도구를 선택하고 디자인 주변의 단색 레이어를 지웁니다. 이렇게 하면 디자인이 투명한 배경으로 남게 됩니다.
  5. 디자인 내보내기: 디자인에 만족하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눌러 PNG 파일로 내보냅니다. 파일 형식으로 PNG를 선택하고 "투명도" 옵션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Procreate에서 디지털 스티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튜토리얼은 여기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인기 있는디지털 스티커 아이디어

스티커 제작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다음은 시작하는 도움이 되는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 귀여운 동물: 동물은 특히 귀엽거나 재미있을 때 항상 인기 있는 스티커 주제입니다. 고양이, 개, 판다와 같은 인기 있는 동물을 그리거나 자신만의 기발한 동물을 만들어 보세요.
  • 음식과 음료: 음식과 음료는 스티커의 또 다른 훌륭한 주제입니다. 좋아하는 간식이나 음료수를 그리거나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기반으로 일련의 스티커를 만드십시오.
  • 식물과 자연: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식물, 꽃 또는 풍경을 특징으로 하는 스티커를 만드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개인 스타일에 따라 이러한 사실적이거나 양식화할 수도 있습니다.
  • 인용문 및 명언: 영감을 주는 인용문이나 재미있는 명언이 포함된 스티커는 스티커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나만의 스티커: 나만의 아트워크나 사진으로 나만의 스티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소지품을 개인화하거나 친구 및 가족을 위한 선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만드는 스티커의 유형은 관심과 창의적인 비전에 따라 달라집니다. 실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즐기세요!

 

판매하는 스티커 크기는 어떻게 됩니까?

저의 커뮤니티에서 프로크리에이트용 스티커 사이즈나 이미지 캔버스 사이즈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아트와 디자인은 래스터화된 이미지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올바른 캔버스 크기와 해상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지털 스티커는 작은 파일이므로 작은 크기로 이미지를 생성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원본 이미지는 캔버스 크기와300 DPI여야합니다.

제가 쓰는 프로크리에트 캔버스 사이즈를 공개합니다.

 

디지털 스티커 CLIPART MY CANVAS 설정.

경우에는 Procreate에서 디자인이나 예술 이미지를 만듭니다. 캔버스 크기는 판매하는 플랫폼에 따라 에 따라 10-12″ x 10-12″입니다. 또한 300 DIP 컬러 모드는 RGB입니다.

물론 웰아트를 제작하거나 패브릭 패턴을 만들 때의 크기는 제외입니다. 이과정에 대해서는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원본 이미지를 만들고 나면, 저는 이 프로트리에이트 파일을 PSD로 내보내서 Photoshop에서 불려 옵니다.

스티커 템플릿(PSD)을 사용하여 원하는 타입의 디지털 스티커를 만들 있습니다. 제가 플래너를 만들 때도 마스터 템플릿을 이용하여 빠르고 쉽게 생상이나 폰트를 바꾸어 제작하듯 스티커 역시 텀블러를 이용하면 정확한 구격의 스티커를 여러 버전으로 만들어 낼 수 있죠.

 

정사각형, 원형, 배너, 인스타그램 스티커 등과 같은 크기 스티커의 올바른 비율에 따라 다릅니다.

 

개별 클립 아트의 캔버스 크기는 클립 아트의 용도에 따라 달라질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부 사항을 표현할 있을 만큼 크지만 작업하기 어렵거나 너무 많은 저장 공간을 차지할 정도로 크지 않은 캔버스 크기에 클립 아트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Soceity6, spoonflower Redbuble 같은 일부 마켓플레이스에서는 권장 이미지 크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만약 Etsy shop에서 디지털 스티커용 디지털 스티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상도가300 DPI고품질이면 작은 크기도 괜찮습니다.

 

저의 경우는 제 클립 아트 또는 디지털 스티커가  아트에도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플래너용 디지털 스티커보다 사이즈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그림을 만듭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여행 포스터나 아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 포스트를 읽어보세요.

 

ETSY 디지털 스티커 크기.

개별 클립 아트의 일반적인 캔버스 크기는 2000픽셀 x 2000픽셀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대부분의 디지털 플래너 스티커 목적에 적합한 크기이며 많은 세부 사항을 허용합니다.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인기 스티커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사각형 스티커: 정사각형 스티커는 다재다능하고 디자인하기 쉽기 때문에 디지털 스티커로 널리 사용됩니다. 정사각형 스티커의 권장 크기는 512 x 512 픽셀입니다. 이 크기는 WhatsApp, Telegram 및 iMessage를 포함한 대부분의 메시징 앱에 이상적입니다.
  • 직사각형 스티커: 직사각형 스티커를 만들려는 경우 권장 크기는 512 x 256픽셀입니다. 이 크기는 직사각형 스티커가 더 일반적인 Facebook Messenger와 같은 플랫폼에 적합합니다.
  • 애니메이션 스티커: 애니메이션 스티커는 대화에 개성을 더할 수 있는 재미있고 매력적인 방법입니다. 애니메이션 스티커의 권장 크기는 512 x 512 픽셀입니다. 애니메이션 스티커는 정적 스티커보다 더 많은 디자인 작업과 파일 크기가 필요하므로 특정 플랫폼에서 로드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Instagram 스토리 스티커: Instagram 스토리 스티커는 사용자가 팔로워와 소통하는 인기 있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Instagram Story 스티커의 권장 크기는 300 x 300픽셀입니다. Instagram Story 스티커는 배경이 투명해야 하므로 그에 맞게 디자인해야 합니다.
  • Snapchat 스티커: Snapchat 스티커는 스냅에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Snapchat 스티커의 권장 크기는 300 x 300픽셀입니다. Snapchat 스티커에도 투명한 배경이 필요하므로 그에 맞게 디자인해야 합니다.

 

디지털 스티커를 디자인할 사용하려는 플랫폼의 크기와 ratio를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기기와 플랫폼에서 스티커가 멋지게 보이도록 하려면 시간을 들여 크기와 형식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지털 스티커 클립 아트의 트렌드는 무엇입니까?

디지털 스티커의 트렌드는 매년 새로운 디자인과 스타일이 등장하면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스티커를 만들려면 무엇이 인기 있는지 계속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섹션에서는 디지털 스티커의 현재 추세와 이를 디자인에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인기 있는 스티커 트렌드

  • 미니멀리즘: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은 한동안 디지털 스티커에서 인기 있는 트렌드였습니다. 단순한 모양, 깔끔한 선, 대담한 색상이 이 스타일의 핵심 요소입니다.
  • 레트로와 빈티지: 노스탤지어는 강력한 감정이며 레트로와 빈티지 미학을 활용한 스티커가 인기 있는 트렌드입니다. 특히 80년대와 90년대를 연상시키는 디자인, 볼드한 서체와 밝은 색상이 인기다.
  • 귀엽고 귀엽다: 귀엽고 귀엽다 스티커는 사랑스러운 동물, 음식, 일상용품을 특징으로 하는 디자인으로 항상 수요가 많습니다. 이 스티커는 종종 둥근 모양, 파스텔 색상 및 과장된 표정이 특징입니다.
  • 대중문화 참조: 인기 TV 프로그램, 영화, 밈을 언급하는 스티커는 항상 젊은 층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The Office 참조부터 The Mandalorian의 Baby Yoda에 이르기까지 대중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스티커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티커 디자인에 트렌드를 반영하는 방법:

 

스티커 디자인에 트렌드를 통합할 때, 현재 트렌드를 조사하고 대상 청중에게 어필하는 요소를 분석하여 시작하십시오. 그런 다음 색상, 모양 또는 주제를 통해 이러한 트렌드 요소를 디자인에 통합하는 실험을 해보세요.

 

트렌드를 통합하는 다른 방법은 인기 있는 글꼴이나 타이포그래피 스타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손글씨체나 붓글씨체는 개성 있는 터치로 인기가 있는 반면 볼드체와 모던체체는 깨끗하고 심플한 느낌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현재 스티커 추세에 대한 최신 정보 유지

현재 스티커 트렌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려면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메시징 앱을 주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인기 있는 스티커를 보고 유사한 테마나 스타일을 디자인에 통합할 있는지 확인하세요.

또한 소셜 미디어에서 인기 있는 스티커 제작자와 디자이너를 팔로우하여 그들이 무엇을 만들고 있는지 확인하고 자신의 디자인에 대한 영감을 얻을 있습니다. 디자인 컨퍼런스 이벤트에 참석하는 것도 현재 트렌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다른 디자이너와 네트워크를 형성할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전반적으로 현재 스티커 트렌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면 도움이 있습니다.

청중에게 신선하고 재미 있고 매력적인 테마, 색상 스타일을 여러분의 디자인에 통합하여 눈에 띄는 스티커를 만들 있습니다.

브랜드나 개인 스타일에 충실하고 디자인을 즐겨보세요!

 

만들 있는 10가지 인기 디지털 스티커

이제 디지털 스티커를 만드는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디지털 플래너 크리에이터를 위한 디지털 스티커의 종류를 있습니다.

 

다음은 Etsy 같이 시장에서 판매할 있는 디지털 플래너 크리에이터를 위한 인기 있는 디지털 스티커, 와시 테이프, 메모장 배너입니다.

디지털 스티커

명언 스티커중앙에 인용문이나 문구를 위한 공간이 있는 간단한 직사각형 또는 정사각형 모양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글꼴과 색상을 사용하여 인용문을 돋보이게 만들 있습니다.

말풍선 스티커말풍선 모양이 특징이며 텍스트를 추가하여 재미있고 매력적인 스티커를 만드는 적합합니다. 스티커를 사용하여 다양한 크기와 스타일의 말풍선을 만들 있습니다.

원형 라벨 스티커단어가 있는 라벨 스티커를 만드는 사용할 있는 둥근 모양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색상과 글꼴을 사용하여 레이블을 눈에 띄게 만들고 이를 사용하여 소지품을 정리하거나 플래너에 레이블을 추가할 있습니다.

 

와시 테이프 배너

그리드 와시 테이프 - 이것은 자신만의 와시 테이프 디자인을 만드는 사용할 있는 그리드 패턴이 특징입니다. 사각형에 단어나 구를 추가하여 고유한 패턴을 만들 있습니다.

배너 스티커중앙에 텍스트를 위한 공간이 있는 배너 모양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글꼴과 색상을 사용하여 단어가 포함된 독특한 배너 스티커를 만들 있습니다.

하트 와시 테이프이것은 하트 모양을 특징으로 하며 하트 테마의 와시 테이프 디자인을 만드는 사용할 있습니다. 하트에 단어나 구를 추가하여 고유한 패턴을 만들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지중앙에 텍스트를 위한 공간이 있는 메모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미리 알림, 목록 또는 다양한 색상과 글꼴로 빠른 메모를 만들 있습니다. 이때 색상이나 종이 재질을 첨가하면 스크랩북킹 종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 기타

화살표 또는 Devider 스티커중앙에 텍스트를 위한 공간이 있는 화살표 모양 또는 꽃무늬 모양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글꼴과 색상을 사용하여 단어로 독특한 화살표 스티커를 만들 있습니다.

메모 패드 스티커 메모 - 텍스트를 위한 선과 공간이 있는 메모 패드 모양이 특징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다양한 글꼴과 색상으로 메모나 목록을 만들 있습니다.

둥근 사각형 스티커중앙에 텍스트를 넣을 있는 공간이 있는 둥근 사각형 모양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글꼴과 색상을 사용하여 단어가 있는 독특한 둥근 사각형 스티커를 만들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창의적인 디자인이 마켓에서 눈에 띄는 디자인되기를 기원하며, 이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좀 더 많은 정보와 저의 일러스트레이터의 삶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저의 영문 사이트에서 뉴스레터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May digital stickers
May digital sticker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