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illustration tips

아이들에게 독서 습관을 만드는 독서공간 꾸미기

by 아리수 크리스틴 2022. 8. 22.
반응형

아이들이 즐기는 가정 라이브러리 만드는 방법
아이들이 즐기는 가정 라이브러리 만드는 방법

 

 

집안에 우리의 아이들이 아늑하게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을 꾸미고 싶으신가요. 아늑한 홈 라이브러리를 꾸미는데 큰 공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집안의 작은 공간에서 우리의 아이들이 즐겁게 독서 습관을 키우는 공간을 만드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가정 도서관은 누구나 약간의 창의력으로 꾸밀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늑한 독서 공간이 아이들에게 쉽게 책을 접하고 읽을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만든다면 아이들의 독서습관도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심이 많다면 전망과 조명이 주는 안락함에 대한 인테리어 디자인 원칙에 익숙하실 것입니다. 가정 도서관 역시 이 원칙을 준수 한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자주 가는 식당의 늘 선호하는 테이블을 생각해보면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 있습니다.

집안에 우리 아이들을 위한 아늑한 부스나 텐트를 만든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또는 벽에 등을 기대고 머리를 창밖으로 내다보고 있는 창가 좌석을 상상해 보십시오. 이것은 전망과 안락함이 결합한 예이며 우리가 항상 설명할 수 없는 방식으로 인간의 마음에 기분이 좋습니다.  

 

홈 라이브러리도 이러한 원칙을 반영하여 설계해야 합니다. 아늑하고 안전한 느낌이 드는 곳이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늑한 홈 라이브러리를 설정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를 살펴보겠습니다.

 

 

개인방 이나 개인적인 공간이 필요합니다.

저는 도서관과 같은 커다란 공간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 역시 이런 공간의 여분의 방은 없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부방이나 홈 오피스와 함께 가정 도서관으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일이나 아이들의 공부방과 가정 도서관을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있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가정 도서관은 좋은 책과 함께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일이나 공부와는 다른 특징을 가집니다. 

 

가정 도서관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방이 없는 경우 독서 공간에 가장 적합한 후보는 햇볕이 잘 드는 베란다 나 선룸과 같은 휴식 공간인 방입니다.

 

만일 이런 여분의 공간이 없다면, 책 컬렉션을 위한 공간을 거실 한편의 작게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텐트 도서관
아이들을 위한 텐트 도서관

 

도서관이 박물관이 되지 않도록 실용적인 선반 사용하십시오.

 

홈 라이브러리를 전시가 아닌 사용을 위한 장소로 만들고 싶다면 책장에 접근이 용이하여야 합니다. 집안에 어린이가 있다면, 어린이가 스스로 책을 꺼내서 치울 수 있도록 낮은 곳에 보관하십시오. 좋아하는 책은 눈높이에 있어야 책장을 볼 때 실제로 앉아서 읽고 싶은 책이 보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책장을 설치하여 아이들이 직접 정리하는 습관을 들일 수 도 있습니다. 

 

선반의 스타일을 지나치게 꾸미거나 사람들이 장식용으로만 느껴지도록 배열하지 마십시오.  

 

아늑한 조명 빛은 방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큰 요소입니다.

자연 채광이 있으면 낮 동안 방의 느낌이 정말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연 채광이 많지 않은 경우 실제로 가정 도서관에서 잘 작동할 수 있습니다. 조명기구의 따뜻한 색 전구는 방을 아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홈 라이브러리와 같이 특정 기능이 있는 공간에는 해당 작업에 적합한 조명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각 의자에는 독자가 개인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플로어 램프 또는 테이블 램프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방 전체를 밝히는 주변 조명이 있어야 합니다.

 

예산이 넉넉하다면 선반을 밝히는 조명과 방의 특별한 예술 작품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늑한 홈 라이브러리를 위한 편안한 좌석

앉아서 좋아하는 소설을 읽으려면 안락한 의자가 필요합니다. 사람들은 누군가와 공유하는 소파가 아니라 자신만이 앉을 수 있는 자신의 의자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의자는 신체적으로 편안해야 하지만 정서적으로도 편안해야 합니다. 안락함을 기억하십시오. 의자가 그런 안락감을 갖기 위해서는 좌석이 문을 볼 수 있어야 하며, 누군가가 그들 뒤에 몰래 다가온다는 느낌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방의 모든 좌석에서 문을 직접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입구에 등을 대고 있는 것은 심리적으로 불편하다는 점을 명심하고 배치 혀 보십시오.

 

가정 도서관 예시
가정 도서관 예시

 

책을 읽는 독자를 위한 초점

모든 방에는 초점이 있지만 특히 많은 시간을 휴식을 취하는 데 사용되는 홈 라이브러리에는 이런 초점이 중요합니다.

방에 벽난로나 멋진 전망과 같은 자연적인 초점이 있는 경우 그 주위에 좌석을 배치하십시오.

물론 이것은 의자가 문에 등을 대고 싶지 않은 것과 종종 충돌할 수 있습니다. 약간 비스듬히 배치하면 이런 점들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대개 한 번에 한 사람이 사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방에 가장 좋은 자리가 가정 도서관에는 괜찮습니다.

 

북 선반을 스타일화 하십시오.

자연풍경의 아늑한 그림이 있는 고품질 예술 작품을 사용하거나, 시간을 들여 도서관 선반을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책을 그룹화하고 작은 그림, 꽃병 또는 여행 기념품과 같은 개인 물품을 섞어서 꾸며볼 수 있습니다.

책장이나 선반은 책은 읽기 위해 존재하며 사람이 한 권을 집어 들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책을 전시하기를 원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책장 선반을 효율적이고 아름답게 꾸미기
책장 선반을 효율적이고 아름답게 꾸미기

 

물론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많은 공간에서 그것을 반영하는 집을 갖게 될 것입니다. 홈 라이브러리 외에도 개인 도서관 컬렉션이 있는 복도와 침실이 있습니다. 그러나 방을 도서관으로 바꾸는 것은 가정의 느낌과 마음을 바꾸고 가족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집은 모든 사람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곳이며 책을 읽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 홈 라이브러리 아이디어가 아무리 작더라도 책과 평화롭고 고요한 공간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데 영감을 주었으면 합니다.

 

집안을 아늑하게 해주는 아이템들을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다음의 게시물을 찾아보세요.

7 가지 아이템으로 집안을 쾌적하고 안락하게 만드는 방법.

 

7 가지 아이템으로 집안을 쾌적하고 안락하게 만드는 방법.

7 가지 아이템으로 집안을 쾌적하고 안락하게 만드는 방법. 오늘은 가정을 포근하고 안락하게 만드는 저의 7가지 아이템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집이라는 단어를 보면 무엇이 떠오

eunsasinam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