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illustration tips

긍정 확언을 매일 아침에 하게 되면...

by 아리수 크리스틴 2022. 1. 20.
반응형

긍정 확언
긍정 확언

많은 분들이 일찍 일어나는 모닝 챌린지를 하고 있습니다. 제게도 많은 변화 주었던 미라클 모닝 챌린지는 저를 긍정적인 사람으로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저는 몇 년 전부터 아침에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데 사고방식을 집중하기 위해 매일의 확언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성공적인 아침을 위한 6가지 습관, The Miracle Morning-Hal Elrod

 

성공적인 아침을 위한 6가지 습관, The Miracle Morning-Hal Elrod

성공적인 아침을 위한 6가지 습관, The Miracle Morning-Hal Elrod 늘 저녁형 인간으로 살아오던 제게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으로 발전하게 된 책 미라클 모닝(The Miracle Morning)을 소개해보겠습니다. Hal Elrod

eunsasinamu.tistory.com

당시 저는 직장을 다니며, 매일 아침 출근하기가 두려웠었지요. 사무실에 들어가는 것을 즐거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제가 하는 일에 대한 메너일즘에 빠져 있었습니다.  늘 매일 아침마다, 앞으로 8시간에서 10시간이 행복하지 않고, 비참할 것이라는 것을 느끼곤 했지요.

그래서 시작한 일이 아침 명상과 함께 하루 한문장의 긍정적인 확언을 읊조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서서히 제 마음가짐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나를 비참하게 만드는 것이 내 직장의 외부 환경이 아니라 내 안에 있다"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부정적인 생각, 잘못한 것에 대한 지나친 자책, 이러한 것들이 쌓여가는 저를 직시할 수 있었습니다. 

I am strong affirmation
I am strong affirmation

긍정 확언을 하게 되면서...

매일의 확언은 저의 태도와 사고방식을 통제하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저는 저의 무조건적인 가치를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저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믿음을 가지기 위해, 제가 강하다고, 할 수 있다고, 의적적으로 저를 각인시켰지요. 

이러한 실천은 일상 생활에 접목하기 시작했고, 명상이나 요가를 하는 동안에도 긍정적인 확언을 사용했습니다. 매일의 확언을 더 많이 사용할수록 내 잠재의식에 더 많이 각인되었습니다. 단지 그것을 위해 기분 좋은 말을 한 것이 아닙니다. 제가 말을 함으로 그 말들을 진정으로 믿었습니다. 그리고 저를 둘러싼 세상은 서서히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한계 대신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저에게 기회가 열렸습니다. 

자신의 무한한 가치를 받아들일 때 우주가 저에게 진정으로 가치 있는 경험과 기회를 제공할 것임을 배웠습니다.

 

매일의 확언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처음 긍정확언을 시작하기가 좀 어색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오글거려 못하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도움이 되는 팁을 공유하려 합니다.

I am proud of myself
I am proud of myself

1. 내면 깊은 곳에서 의미를 느끼십시오.

무엇보다도, 매일의 확언을 낭독할 때 단어만 말하지 마십시오. 진정으로 내면 깊숙한 곳에서 그말들을 느껴보십시오. 확언은 단어를 소리 내어 암송하기 전이나 머리로 암송하기 전에 항상 마음으로 느끼기를 시작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신을 확인하고 내면의 깊고 부인할 수 없는 가치를 느끼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2. 반복 하십시오.

아침에 매일의 확언을 낭독한 후에 거기서 끝나지 마십시오. 하루 종일 당신의 확언을 계속 반복하십시오. 일상 업무를 완료할 때 이러한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다니십시오. 가장 마음에 와닿는 말을 포스트잇에 적어 하루 종일 볼 수 있는 장소 (예: 컴퓨터 모니터 주변, 욕실 거울)에 붙입니다.

저의 경우는 핸드폰 배경 화면에 저장하여, 전화를 받은 후나, 핸드폰을 볼 때, 이 확언을 읊조리며,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도록 합니다.

 

3. 거울을 보며 자신과 대화하십시오.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미소를 지으며 자신에게 말하십시오. 거울 앞에 서서 자신의 눈을 바라보고 그 순간에 가장 듣고 싶은 말을 확인하십시오. (당신이 아름답다는 것. 당신이 가치가 있다는 것. 당신이 항상, 항상 충분하다는 것.)

 

아침마다 할 수 있는 긍정 확언들

매일 아침 할 수 있는 긍정 확언을 첨부합니다. 이 긍정 확언은 통해 당신이 가치 있고, 이루어 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믿어 보십시오.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하루를 맞이하며, 가장 진실하고 진심 어린 꿈과 소망을 향한 방향으로 전진해 나가십시오. 이 확언을 반복하면서 내면 깊숙이 있는 말의 힘을 느끼십시오.  자신의 고유한 가치를 진정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십시오.

favourite affirmation
favourite affirmation
affirmation (A4 Document) (1)-compressed.pdf
0.26MB

  • 오늘은 나에게 주는 선물이기에 긍정적으로 만들어 간다.
  • 나는 오늘 나에게 오는 모든 일을 처리할 능력과 준비가 되어 있다.
  • 나는 나 자신과 성공할 수 있는 나의 능력을 믿는다.
  • 나는 내가 집중하는 모든 것을 성취할 수 있다.
  • 나는 항상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
  • 내 주변에서 늘 좋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
  • 나는 용기, 명확성,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한다.
  • 나는 마음과 몸이 강하다.
  • 나는 내 자신의 대해 책임진다. 내 기분을 선택하는 유일한 사람은 나 자신이다.
  • 나는 내 마음을 통제한다. 내 생각, 감정, 인식은 전적으로 나에게 달려 있습니다.
  • 나는 창조하고, 신뢰하고, 주고, 성장하고, 치유하기 위해 내 에너지를 사용한다.
  • 나는 나 자신을 완전히 믿는다. 내게 필요한 힘은 내 안에 있다.
  • 나는 나만의 기적을 만든다.
  • 나는 있는 그대로 충분하다.
  • 내가 찾는 모든 것은 내 안에서 찾을 수 있다.
  • 나는 계속 성장하는 나 자신을 완전히 사랑한다.
  • 나의 위대함은 지금 여기에 존재한다.
  • 나는 나의 가치를 알고 있으며 그 어떤 것 또는 누구를 위해 나를 낮추거나 축소하지 않는다.
  • 나는 계속 나아갈 것이며, 계속 성장할 것이다.
  • 내가 만나는 모든 경험은 나를 가장 높은 버전으로 만든다.
  • 나는 시도하고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나는 이러한 경험에서 오는 성장을 기쁘게 받아들인다.
  • 내 모든 문제에는 해결책이 있다.
  • 장애물은 내 성공의 발판이 된다.
  • 압도감을 느낄 때 나는 멈추고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 내가 항상 외부 세계를 통제할 수는 없지만 외부 세계에 대한 반응은 통제할 수 있다.
  • 나는 내 여정과 내가 얼마나 멀리 왔는지 자랑스럽다.
  • 오늘 내가 하는 모든 것이 더 나은 내일로 나를 이끌어 준다.
  • 나는 나의 아름다운 삶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으며, 나날이 좋아지고 있다.

I am worth it -a journal with pen
I am worth it (a journal with pen)

글을 마치며...

여러분은 이른 아침에 무엇을 하시나요?

아침마다 거울을 보며 자신에게 긍정적인 대화를 나누어 보시면 어떻까요? 자신의 가치를 믿고 꿈을 위해 열심히 사는 분들은 아름답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