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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최적화 하는 8 가지방법

by 아리수 크리스틴 2021. 6.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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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최적화하는 8 가지 방법 

오늘은 SEO에 대해 그동안 경험하고 배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블로그의 글을 검색 엔진 최적화하는 8 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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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엔진 회적화 8 가지 방법

 

검색에서 당신의 블로그를 선택하여 첫 페이지에 순위에 올라 있는 상상을 해보셨나요?

상상만으로도 즐겁지 않나요?

아마도 당신의 그동안의 노력의 결실을 보는 느낌일 겁니다.

 

그렇다면 포스팅을 하기 위한 기본 사항은 알려 드리겠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 이 팁들을 염두에 두어 최소한의 시간으로 시간을 관리하고 편집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성장시키기위해서는 SEO를 알아야 합니다.

 

1. SEO 란 무엇 입니까?

 

SEO란 영어로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이니셜이며, 한국어로는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사이트를 검색자(검색 사용자)에게 최적화시키는 것을 의미하며, SEO란 검색 유저가 요구하는 사이트를 제작 및 운영하는 과정의 총칭하는 말입니다.

 

SEO는 느린 프로세스이지만 Google에서 블로그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다른 사람이 블로그를 더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상품을 고를 때 유저 엔드의 편리성을 봅니다.

당신의 게시물을 상품이라고 생각해 봅시다.

검색 유저들에게 쉽게 다가가는 글이 좋은 상품이고 인기 있는 상품입니다.

 

그러하기에 SEO를 블로그의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고 글을 게시하십시오. 마치 상품을 론칭하듯이 말입니다.

 

2. 블로그 게시물을 검색엔진에 최적화하는 8 가지 방법.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팁 1. 롱테일 키워드 사용하십시오.

 

롱테일 키위 드란 숏 테일 키워드에 비해 검색량은 많지 않으나 게시물의 의도를 보다 구체적으로 표현해 주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다양한 패턴을 갖고 있어 같은 주제에도 각기 다른 키워들로 조합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3 단어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단어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키워드 자체에 검색 의도가 포함되어 있어 글을 쓰기 상대적으로 쉽고, 경쟁도 다른 키워드에 비해서 덜 치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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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별 서치볼륨과 전환율 비교. - semrush.com

 

 

워드프레스 젯팩 플러그 인을 사용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이 프러그인에서 타이틀이 검색엔진에 최적화되도록 가이드를 주고 있습니다.

 

세상 많이 편해졌죠?

저도 얼마 전에 알게 되어 늘 이용하는 옵션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나 궁금하시죠?

 

  • 각 게시물에서 순위를 매길 롱테일 키워드를 결정하십시오.
  • 롱테일 키워드를 포함하도록 게시물을 최적화하십시오.
  • 3-5 단어까지가 좋습니다. 또한 타이틀이 60자를 넘기 않도록 하십시오. 지나치게 길면 오히려 검색엔진에 노출이 안 됩니다.

 

롱테일 키워드의 예 : 만약 여러분이 쓰실 글이 '절약 팁’이라고 키워드를 쓴다고 합시다. 그 키워드를 좀 더 구체화하여 ‘쇼핑할 때 절약할 수 있는 팁’이라고 하는 것도 한 예입니다.  

 

 

#팁 2. 타이틀 선정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글 제목에 롱테일 키워드를 넣으십시오. 이것은 사람들이 Google 검색 결과에서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며 검색 한 내용과 일치해야 합니다.  

 

 

#팁 3. 서브 헤딩.

서브 헤딩 제목에 키워드를 넣으십시오.

게시물에 2-4 개의 서브 헤딩을 넣고 ( H2, H3, H4…), 이 헤딩에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서브 헤딩을 사용하면 가독성이 높아 독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 팁 4. 메타 디스크립션

 

메타 설명은 Google 검색의 기본 제목 링크 아래에 표시되는 몇 문장의 텍스트입니다.

 

  • 200자를 넓지 않도록 하십시오.
  • 메타 설명에서 키워드를 다시 사용하십시오. 그러나 그것을 지나치게 하지 마십시오.
  • 항상 자연스럽게 들리지만 그 사람이 여러분의 블로그를 클릭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하십시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는 메타 설명을 적는 공간이 없습니다. (블로그 스폿 은 예외).

 

그렇다고 너무 걱정 마세요.

 

게시물의 첫 단락에 메타 설명을 넣으시면 구글이 알아냅니다.

그러하기에 늘 첫 문장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무엇에 대하여 쓰는 지를 독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구글 문서들이 그 좋은 예입니다.  

 

#팁 5. 관련 게시물 링크

게시물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이나 다른 블로그의 글에 관련된 주제, 참고문헌 있으시면, 글 하단에 리스트를 적어 게시물을 링크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독자가 다음에 갈 곳을 안내하고 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를 수 있습니다.  

 

# 팁 6. 내부 연결 게시물 사이에 링크를 만듭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주제에 대해 더 많은 권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Google에 보여주고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구독자가 블로그를 더 오래 유지하고, 전환율을 낮추는 튼튼한 트래픽을 생성합니다.  

 

#팁 7 키워드와 관련 있는 이미지

 

이미지에 ALT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Google에서 검색할 수 있고 Google 이미지 검색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은 이미지를 볼 수 없으며 ALT 텍스트만 읽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와 관련 있는 이미지를 선택해야 ALT에 키워드 관련 설명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혀 키워드와 관련 없는 사진에 키워드를 넣으시면 안 됩니다.  

 

 

#팁 8. 백링크

 

백 링크란 여러분의 블로그로 다시 링크되는 다른 사이트의 링크입니다.

심도 있는 양질의 글을 더 큰 블로그 사이트에 게스트 포스팅으로 게시되면, 블로그에 대한 몇 가지 백링크가 제공됩니다.

 

또한 블로깅 커뮤니티에서 더 멋지고 활동적 일수록 다른 블로거가 당신의 블로그에 다시 링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다시 링크할 때 Google은 여러분의 블로그를  그 틈새시장에서 권위자로 여기기 때문에 여러분의 SEO가 향상됩니다. 이것은 SEO 순위에 매우 중요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저의 생각

 

이외에도 구글의 순위를 높이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좀 더 많은 팁들을 날고 싶으시면,

7 quick SEO hacks for the SEO newbie를 읽어 보시는 것 좋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게시물에 관한 부분에 관련하여 꼭 필요한 부분만 적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일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블로그가 성장함에 따라 이 모든 것이 정리되고, 적절하게 태그를 지정하면 Google과 다른 사용자가 블로그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훌륭한 콘텐츠를 찾을수록, 더 큰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당신에게 더 많이 백 링크될 기회가 됩니다.

블로그 포스트 템풀렛과 체크리스트

 

 

긴 글 읽어 주시느라 감사합니다.

이 8가지 방법이 제가 구글 에드센스를 이 블로그에 적용시키며 공부하고 배운 방법들입니다.  이 경험을 이용해 블로그 포스팅 템플렛과 포스팅 체 트리스를 여러 분께 무료로 배포하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해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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