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illustration tips

5 가지 방법으로 직장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를 푸세요.

by 아리수 크리스틴 2021. 4. 2.
반응형

5 가지 방법으로 직장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를 푸세요.

현대 생활에서 우리는 모두 때때로 스트레스를 경험합니다. 특히 우리는 게의 매일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됩니다. 업무 부담, 직장 상사와의 관계, 출퇴근으로 오는 스트레스 등 우리 주변에는 많습니다. 몇 가지 간단한 방법으로 직장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범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Staff, Desk, Stress, 출처: https://pixabay.com/

 

스트레스 요인은 긴장이나 긴장을 유발하는 것이고 스트레스는 당신이 경험하는 긴장이나 긴장의 결과입니다. 
이 스트레스 평가 이론은 Richard Lazarus의 저서 "Emotion and Adaptation"에서 발표한 스트레스 연구의 중요한 영향에서 나온 말입니다.

 

Lazarus는 우리가 느끼는 스트레스는 스트레스 요인을 대체하는 기술에 대한 우리의 신념과 직접적으로 관련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5 페이지 분량의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시간이 부족하고 기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것입니다. 여기서 스트레스의 요인은 보고서를 쓰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고, 기술과 시간으로 실패할 거라는 좌절감과 불안감이 스트레스 입나다. 하지만 실제로 기술이 있고 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됩니다.

 

그럼, 스트레스나 직장 상사의 요구사항에 대처하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방법은 아주 많이 있습니다. 아무도 완벽한 방법을 제시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이 이글에서는 스트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5가지 상황과 이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전체적 관점에서 보지 말고, 세부적으로 접근하십시오.

우울증에 걸리기 쉬운 사람들은 종종 과도하게 일반화된 기억을 가지고 있다고 Psycholoy 전문가들은 이야기합니다.

이것은 특정 설명이 아닌 모호하고 일반적인 용어로 사물을 기억하거나 생각하는 경향입니다. 위에서 들었던 예시처럼, "할 일이 많다"라고 생각하는 대신 " 보고서 5 페이지를 작성해야 합니다."라는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일 때, 그 일이 가능해 보인다는 점입니다. 무정형적이고 모호해지면 불안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2. 업무를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 보십시오.

유명한 Psyclolosist 이자 작가인 "Robert L. Leahy"는 많은 저서를 집필하면서도 8시간의 수면을 취한다고 합니다. 그는 글쓰기라는 스트레스 요인에 대처하기 위해 그가 하는 일을 작은 단계로 분배한다고 합니다. 그의 예로 보면, 그는 "책을 쓰다"라는 업무를 세분화하여 "일주일에 2-3일 책상에 앉아서 1-2시간 글을 쓴다"라고 세분화하였다고 합니다.

 

3.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점념하십시요.

 

업무를 세분화하셨다면, 한 번에 한 가지 작업에만 집중하고, 완료하면 다음 작업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주의력이 약한 사람들이 이러한 단계를 거치지 않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제가 있는 직장에서도  Multi-Tasker 직원과 Task/Result- Focused직원들을 비교해 보면,  Task/Result- Focused직원들이 업무효과도 높고 승진의 기회도 많은 것을 봅니다.

 

 

4. 완벽함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자신의 업무 성과에 100% 수준을 기대하는 사람은 현실적인 기대치를 가진 사라들보다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확률이 많습니다. 완벽주의의 신념을 가진 사람들은 말합니다. 이런 신념이 있기에 "동기부여"가 되고, 완벽하지 않은 것을 받아들이면 우위를 잃고, 게으르고 평범해 질까 두려워합니다. 직장에서 하는 업무는 팀으로 구성된 구성원의 조화로 결과 물을 만들어 냅니다. 완벽주의의 한 사삼이 모든 일을 할 수는 없습니다. 

 

심리학 논문 Maximizing versus satisficing: Happiness is a matter of choice(Schwartz et al., 2002)에서 이러한 완벽주의 대한 관찰을 뒷받침해 주고 있습니다.

 

완벽하지 않은 "만족"수준으로 기대치를 변경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살바도르 달리가 말했듯이 "완벽 함을 결코 볼 수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십시오."

 

5. 실패를 대하는 자세를 바꾸십시오.

 

자신이 자신의 업무수행평가를 할 수 있으십니까? 맡겨진 프로젝트를 잘 수행해내지 못핬다면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능력 부족으로 프로젝트를 실패했다고 하면, 무력감과 절망감을 느끼게 될 겹니다. 실패를 업무의 난이도로 설명하며, “아무도 이것에 대해 잘하지 못한다”라고 하면, 그 일을 포기할지라도 자신에 대해 나쁘게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노력이 부족해서 실패했다고 설명하면 더 열심히 노력하고 결국에는 성공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에 대한 실패를 어떻게 설명합니까? 이 경험에서 배운 것이 미래에 더 잘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있습니까?"라고 자문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스트레스는 자산의 신념과 사물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관련이 많습니다. 심호흡을 하고,물러서서 사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관찰하는것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복으로 가는 한걸음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