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ivity

바쁜 연말을 스트레스 없이 준비하는 방법

by 아리수 크리스틴 2022. 12. 29.
반응형

바쁜 년말을 스트레스 없이 준비하는 방법
바쁜 년말을 스트레스 없이 준비하는 방법

 

2022년도 연말로 다가오고, 크리스마스가 지내고 나면 만감이 교차하는 자신을 발견한 적이 있습니까? 

한편으로 연말연시가 기쁘고 설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일 년 중 가장 바쁜 시간을 위해 초조하게 대비하게 됩니다.

 

바쁜 시기를 효과적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계획을 수립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늘 연간, 월간, 주간으로 일과를 계획하고, 하루하루를 계획에 맞춰 살아갑니다. 이제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한 해를 보내며 많은 감정들이 교차하게 됩니다.

 

플래너를 이용하여, 미리 계획을 세우고 효율적으로 연말연시 시즌을 준비해 보면 어떻까요?

 

그럼, 연말에 할 수 있는 일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비단, 새해를 계획하고 목표를 수립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열심히 살아온 여러분들께는 가족, 친구 및 자신을 위한 시간도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하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는 연말 시즌을 만들어 보아야겠습니다.

 

1. 플래너에서 월간 페이지에 모든 일정을 기록하십시오.

플래너에서 계획을 작성하여 모든 것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파티 모임, 종교 행사, 여행, 아이들의 방학 등 플래너의 월간 페이지에 기록하여 전체적으로 시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모임이나 이벤트를 계획하십시오.

할로윈(Halloween)에서 부터 시작되어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성탄절(Christmas)에 이르기까지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파티를 계획하는 일이 많습니다. 어떠한 계획이던, 준비하려면, 여러 가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플래너를 활용하여, 시간 및 장소를 파악하십시오. 주간일정 섹션에서 “호스팅이 누구인지” “참석 명단” 등 구체적 준비사항을 결정하십시오. 또한 초청장을 보내야 하는 경우, 날짜를 정하여 초청장 발송일도 결정합니다. 이러한 방법의 준비로 보다 효율적으로 이벤트를 준비합니다.

 

3. 휴가 예산 만드십시오.

호주는 남반구에 있다보니 12월은 여행 시즌입니다. 여름 바닷가에서 성탄절을 즐기곤 합니다. 그래서 늘 휴가 예산을 작성합니다. 또한 선물, 명절 장식, 접대 비용, 명절 카드 및 자선 활동에 얼마를 할당할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세일 기간(Black Friay & Cyber Day Sale 등)에 미리 선물을 준비하거나, 플래너의 월간 버젯으로 예산을 준비하여, 건전한 쇼핑 패턴을 만듭니다.

 

4. 메일링 리스트 업데이트 하십시오.

올해 크리스마스 카드를 우편으로 보내고 있다면 미리 연락처 목록을 정리하십시오. 디지털 카드를 보내고 싶다면 이메일 리스트를 업데이트하십시오.

 

플래너의 연락처를 업데이트하며, 불필요한 연락처들은 제거하십시오. 메일링 리스트에도 Decluttering이 필요합니다.

Holiday gift idea list
Holiday gift idea list

5. 선물 목록을 작성하십시오.

선물 목록을 만들고 한 해 동안 감사한 분들에게 보낼 선물 준비를 하십시오.

 

HOLIDAY GIFT IDEAS를 작성하여, 준비해 보세요.(무료 다운로드)

Holiay Gift Idea List (A&A).pdf
0.30MB

 

6. 자원봉사나 기부를 통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보십시오.

우리 주변에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많습니다. 자원봉사나 어러운 분들께 도움을 주고 한다면, 가족들과 상의하여 준비해 봅니다. 계획을 세우고 이러한 작업을 플래너에 추가하십시오.

Memory of Month
Memory of Month

7. 추억을 정리해 보십시오.

디지털 플래너를 사용하면서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가, 사진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는 것입니다. 플래너의 월간 리뷰 페이지를 이용하여 기억될 만 사진들을 2-3장 매월 정리하고 기록합니다. 이렇게 모인 사진들과 한 줄의 메모가 좋은 추억으로 남습니다.

Meal plan-holiday menu plan
Meal plan holiday menu plan

8. 메뉴 플랜을 활용하십시오.

매주 주간 메뉴 플랜을 적성하고, 레시피 카드를 이용하여, 새로운 메뉴들을 만들어 보십시오.

플래너에 기록하면, 각 상황에 맞는 메뉴를 계획하고 준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HOLIDAY MENU PLANNER를 이용해 보십시오.(무료 다운로드)

Holiay menu plan.pdf
2.25MB

글을 마치며…

제가 하는 8가지 방법의 플래너 사용법입니다. 연말연시의 바쁜 시기를 효율적으로 준비하여, 스트레스 없이 즐거운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연말연시를 준비하시나요?  첨부한 서식 파일로 지금부터 시작해 보시면 어떻까요? 

 

행복한 연말을 준비하세요^^

 

 

 

 

 

 

 

 

 

 

반응형

댓글